본문 바로가기
일상사

아오, terminal에서 글자색 말이다...

by adnoctum 2014. 9. 19.




   짜증도가 결국 증가함, ㅋ. ls 를 했을 때 디렉토리나 실행 파일, 압축 파일 등의 종류에 따라 글자 색이 다르게 표시되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 보니 그렇지 않으면 뭔가 많이 불편하다. 






위처럼 디렉토리/실행 가능 여부(exe 같은)/일반 파일 여부에 따라 글자 색이 달라야 편하지. 현재 cluster 를 사용하기 위해 두 대의 log-in server에 계정을 얻었는데 거기선 모든 것이 아무런 색이 없는 것으로 나온다. 그런데 그것도 꼭 맥의 terminal 에서만 그런다. 그러니까 문제를 정리하자면, 


cluster 의 log-in 용 서버 두 대 

- 1. putty 나 xmanager 에서는 글자색이 다양하게 나옴, 

- 2. mac 의 terminal 에서는 글자색이 흰색밖에 안됨, 


내 작업 서버 두 대

- 3. putty 나 xmanager 에서 글자색이 다양하게 나옴, 

- 4. mac 의 terminal 에서도 글자색이 제대로 나옴, 


cluster 의 log-in 용 서버의 내 계정 설정이 문제가 없는 것은 1 번으로 알 수 있다. 맥의 terminal 이 문제가 없는 것은 4번으로 알 수 있다. 즉, 지금 문제가 되고 있는 "mac의 terminal 로 cluster log-in 용 서버 접속의 경우", 에 있어 mac의 terminal과 log-in 용 서버 둘 모두 4번과 1번에 의해 둘 각각은 문제가 없음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아... 뭔가 접속할 때 실행되는 무언가가 문제인가... 아직도 답을 못 찾았다. 그래서 mac 에서 terminal 대신 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찾아 봤다. 그랬더니


iTerm 이 있는데 이것 역시 mac의 terminal 과 같은 문제가 있다. vSSH의 경우 유료를 구입했는데 이것은 색 문제는 없다. 즉, vSSH 로 맥 안에서 cluster log-in 용 서버에 접속할 경우 색이 종류에 따라 잘 나온다. 문제는... tab-broswing 단축키가 Control + Tab, 이고, 이것은 매우 불편한 위치다. iTerm 이 Alt + 숫자, 여서 매우 편리한데 이것은 또 위의 색 문제가 있고... 하여튼 꼭 뭔가 하나가 말썽이다, ㅋㅋㅋ, ...ㅜ.ㅜ











'일상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래간만에 글  (0) 2015.03.03
변화된 생활  (0) 2014.11.04
동향집에 살고 싶다  (0) 2014.09.14
기묘했던 며칠, 그리고 공주 여행(?)  (0) 2014.09.07
금연의 효과인지  (0) 2014.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