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All 과 같은 함수가 없지만 다음과 같이 구현할 수 있다.
CListCtrl::SetItemState 함수는
첫 번째 인자로 속성을 변경시킬 item의 zero-based index를 입력받고,
두 번째 인자로 어떤 속성으로 만들고 싶은지를 결정하는 속성을 입력받고,
세 번째 인자로 여러 속성 중 어느 속성을 변경하고 싶은지를 입력받는다.
즉, 속성에는 overlay image 이미지라거나 focus를 입력받고 있는 상태와 같은 여러 속성이 있다. 이 속성 중 어느 속성을 변경시킬 것인가를 세 번째 인자로 넘긴다. 그 후 그 속성을 어떤 값으로 변경할 것인지를 두 번째 인자로 넘긴다. 위 코드는, 따라서, selection state에 해당하는 LVIS_SELECTED bit 값을 (세 번째 인자) 선택을 하는 LVIS_SELECTED (두 번재 인자)로 설정한 후 i 번째 항목을 변경하는 것이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 인자로 원하는 index 를 넘겨 주면 될 것이다.
int i = 0;
for(i = 0; i<_lcDataReport.GetItemCount(); i++){
_lcDataReport.SetItemState(i, LVIS_SELECTED, LVIS_SELECTED);
}
CListCtrl::SetItemState 함수는
첫 번째 인자로 속성을 변경시킬 item의 zero-based index를 입력받고,
두 번째 인자로 어떤 속성으로 만들고 싶은지를 결정하는 속성을 입력받고,
세 번째 인자로 여러 속성 중 어느 속성을 변경하고 싶은지를 입력받는다.
즉, 속성에는 overlay image 이미지라거나 focus를 입력받고 있는 상태와 같은 여러 속성이 있다. 이 속성 중 어느 속성을 변경시킬 것인가를 세 번째 인자로 넘긴다. 그 후 그 속성을 어떤 값으로 변경할 것인지를 두 번째 인자로 넘긴다. 위 코드는, 따라서, selection state에 해당하는 LVIS_SELECTED bit 값을 (세 번째 인자) 선택을 하는 LVIS_SELECTED (두 번재 인자)로 설정한 후 i 번째 항목을 변경하는 것이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 인자로 원하는 index 를 넘겨 주면 될 것이다.
'컴퓨터 > MFC_API'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블 버퍼링(double buffering) (0) | 2011.08.20 |
---|---|
CScrollView의 OnDraw의 좌표 (0) | 2011.07.30 |
CTreeCtrl 에 디렉토리 표시하기 (0) | 2010.02.14 |
시스템 폴더의 실제 경로, 문자열 얻어 오기 (0) | 2010.02.14 |
CWnd에 대하여 (0) | 2010.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