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회/여행/뉴욕(2007)-학회

넷째, 다섰째, 여섯째 날 - 학회 참석

by adnoctum 2010. 7. 19.


2007년 3월 7일 수요일, 8일 목요일, 9일 금요일 - 학회 참석


(이 부분은 기록해 놓은 것이 없어서, 지금 작성한 내용으로 대신한다.)

  왠만한 학회는 저녁을 먹으면 하루 일정이 끝나게 된다. 그러나 이 학회는 저녁을 먹고도 9시까지 학회가 이어졌다. 사육당하는 느낌... 사실, 그 때의 학회 내용은 영어 듣기 문제로 내용의 반 정도밖에 알아들을 수 없었다. 분야가 좀 익숙한 분야일 때는 대부분을 알아 들었는데, 그렇지 않고 무슨 cell cycle이나 calcium 같은 내용이 나오면 도무지 무슨 소리 하는지 알 수 없었다. 하여튼 그 때 학회지에만 조금 끄적거려 놓아서, 무슨 내용을 들었었는지 자세히 적어 놓지 않았다. 후에, 그것이 좀 문제라고 생각해서, 올 해 영국 갔을 때는 좀 자세하게 적어 놓았다. 하여튼 그 때, 소프트웨어 데모 보느라 이곳저곳 돌아디니기도 하고, 포스터 발표도 하고, 재미있었다. 내용도 꽤 알찼었다.




여름이었으면 꽤 멋진 풍경이었을텐데 좀 아쉬웠다. 그러고 보니 난 여름에 외국에 간 적이 없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