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자질구레 팁

각 주소에 따른 구글 페이지

by adnoctum 2010. 9. 16.
   한국에서 www.google.co.kr 이나 www.google.com 으로 접속을 하면 자동으로 한국 구글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된다. 그런데 경우에 따라서 구글 영문 싸이트, 혹은 지금은 다시 원래대로 돌아갔지만 예전의 썰렁한 구글 페이지로 가기 위해서는 약간 다른 URL 을 사용하면 된다.

http://www.google.com/ncr : 이 주소로 접속을 하게 되면 한국에서 접속해서 google.com 에서 그대로 있는다.
http://www.google.com/intl/ko : 이 주소로 접속하면 한국 구글로 가며, 테마는 예전의 테마를 이용하기 때문에 잡다구리한 것이 들러 붙지 않고 깔끔한 화면으로 나온다. 물론 지금 (2010-09-16)은 그대로지만.

또한 구글 메인 화면은 구글에 로그인이 되어 있을 경우 배경 화면을 지정할 수 있다. 이 경우 co.kr ,  com 에 상관없이 배경 화면이 적용된다. 사용자 계정에 배경화면이 저장되고, 따라서 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어느 컴퓨터냐에 상관없이 배경 화면이 적용되고 있다.

한국 구글과 영문 구글에서의 검색 결과는 약간 다르므로 적절히 선택한다.

검색결과를 클릭했을 때 새 창으로 뜰 것인지 아니면 현재 창으로 뜰 것인지는 검색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으므로 적절히 선택한다. 영문판 구글의 기본값은 검색결과를 클릭했을 때 현재창으로 열리게 되어 있는듯 싶다.